본문 바로가기

폼나는 요리/주말일품 요리

♬ 방학 간단한 점심, 후다닥 만드는 김쌈


간단히 후다닥~ㅎㅎㅎ
요리 제목에 앞에 붇일..단어들이예요.

사실 방학중이라.. 세끼를 다 챙겨 먹는데~
우찌나 끼니 시간이 잘 돌아 오는지..ㅎㅎㅎ
평소에 혼자서 먹던때와는 정말 다르답니다.

아래 .. 간단히 후다닥 만드는 김쌈은!
맛짱의 아이가 아침이 늦어서 ... 못먹을때 가끔 만들어 주는 메뉴인데요~
이렇게 돌돌돌 말아서 입에 한개씩 넣어주면 오물조물 잘먹고 가거던요.

어제는 점심 메뉴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바쁜것은 아니고.. 뭐 챙겨 먹자니 별로 출출하지 않다고 하고,
건너뛰자니 서운할 것 같아서..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이름하여..간단히 후다닥 만드는 달걀밥 김쌈?
아웅~ 넘 길지요?
길어서...걍 부르기 좋게! 김쌈으로 적겠습니다.

김치 한가지만 있으면 땡! 덤으로 국물이 있으면 금상첨화~
없으면 우유라도 한잔 같이 주면 .. 다른것이 필요 없답니다.

바쁘다고 굶지 마시고, 응용하여 보세요.


◈ 간단히 후다닥 만드는 달걀후라이 비빔밥 김쌈 ◈



[재료] 찬밥 1공기반, 달걀 2개, 슬라이스치즈 1장, 간장 1숟가락, 참기름, 깨소금 , 부추약간, 볶은소금

그런데,.. 조리법도 별거 없어요~^^;;

맛있는 밥을 비비려면, 달걀 후라이를 하는데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답니다.
  

기름을 두룬팬이 달구어지면 달걀껍질을 깨서 후라이를 해줍니다.
알끈을 제거하고 소금을 솔솔 뿌린뒤에 젓가락으로 막 휘저으세요.

초록색은 부추가 조금 있길레 식가위로 종쫑 썰어서 넣었답니다.
마치 스크럼블에그를 만들듯이 휘저은뒤에~
달걀이 다 익으면 얼른 불을 끄면 됩니다.

너무 많이 익히면.. 달걀에 비빈밥이 뻣뻣하고 맛이 없어요.



맛짱은 찬밥을 데워서 비벼 주었답니다.
달걀과 참기름 , 간장, 깨소금, 치즈 한장을 넣은뒤에 잘 비비면 밥준비는 끝.
 

비비다 보니.. 치즈를 빼먹어 나중에 넣었어요~^^
김은 구워서 6등분하여 줍니다.

요즘 돌김이 한창이지요? 돌김은 아니고 파래김을 이용하였어요.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랍니다.
밥 한공기 반을 말았는데,,, 꽤 많은 양이 나왔어요.



속이 노랗고 축축~
김이 바삭할때..밥을 말아서 바로 먹으면 더 맛있어요.

* 더 간단히 드시고 싶으면 .. 김치를 쫑쫑쫑 다져서 함께 비비면 되요.



드실때는 다른것도 필요 없답니다.



그저 잘 익은 김장 김치 한가지면 되요~

집집마다 김장 익어가는 냄새가 솔솔 나네요.
맛짱네 김치도 잘 익어서 아주 짜릿하니 맛있어요.



외출 준비를 하면서, 또는 출근,등교준비를 하면서 하나씩 얌냠~
금세 한그릇을 먹을 수 있답니다.

바쁠때는 옆에서 한개씩 입에 넣어 주기도 해요.



맛짱네는 점심으로 간단히 먹은 메뉴지만 바쁜날 응용하여 보세요.

바쁘다고 아침을 거르면..하루가 기운이 없어요~ㅎㅎㅎ
맛짱네 아이들이 하는 말이예요.

요즘처럼 추운날 그냥 나가면 더 추우니 아침은 꼭 챙겨 드시고 나가세요.
든든한 아침은 하루를 잘 보내는 에너지가 된답니다.

★ ♪소풍 & 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70여가지

★ 스크랩을 하시려면 --->♪ 간단히 후다닥 만드는 달걀후라이 비빔밥 김쌈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5 10:00

    오랫만에 댓글을 다네요 ^^ 이상시리 등록이 안되고 해서 추천만 드렸는데 오늘은
    댓글을 달수가 있네요 ㅎㅎ
    잘계셨죠? 오늘도 맛있는요리 잘보고 갑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2011.01.18 07:45 신고

      이담님 오랜만이시네요~^^
      여전히 멋진 사진을 찍으시는 모습..정말 멋있어요. 흐미나.. 그동안 .. 이상했엇나봐요.. 왜그럴까? 저도 기계를 잘 몰라서리~이제라도 괞찮아졌으니 다행입니다.

      이담님도 2011년 하시고자 하는일이 다 이루어지는 축복된 새해가 되길 바래요.

  • Favicon of http://misszorro.tistory.com BlogIcon misszorro 2011.01.15 10:27

    요즘 요렇게 간단하게 만들어먹는 김밥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주말에 가볍게 즐기기 넘 좋을 듯 싶어요!
    맛짱님 즐거운 주말 되세요^^

  • 들꽃 2011.01.15 13:31

    혼자 반찬 차려놓기도 ㄱ렇고 김밥 잘 말아 먹는데요,,
    요런 방법이 있네요,
    아주 좋은데요,

  •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2011.01.15 13:50

    노을인 참치김치볶음해서...김에 잘 말아줍니다.ㅎㅎ
    잘 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Favicon of http://namdang2.tistory.com BlogIcon 촌아이 2011.01.15 16:24

    웁스....

    저도 생각했는데 ㅎㅎㅎ
    찌찌뿡이요 ㅎㅎㅎ

    김이 탐나는데요!! ㅎㅎㅎ

  • Favicon of http://junke1008.tistory.com BlogIcon mami5 2011.01.15 19:58

    오호~간단하고 넘 좋으네요..^^
    휴일 즐거운 시간이되세요..^^

  • 꿍시렁쟁이 2011.01.16 09:33

    아~~ 예전에 엄마가 자주 해 주시던...ㅋㅋ
    갓지은 밥을... 달랑(?) 김으로 둘둘 맣아서.. 먹으라고 주셨는데..
    그렇게 접시에 한가득 놓아주시면.. 언니들이랑 집어 먹곤 했는데....

  • 사랑2 2011.01.17 18:32

    너무 맛있겠어요. 저도 한 번 해봐야징...
    감사합니다

  • 사랑2 2011.01.17 18:32

    너무 맛있겠어요. 저도 한 번 해봐야징...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matzzang.net BlogIcon 맛짱 2011.01.18 07:34 신고

      넵!!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고..어른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