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홍삼향이 은은한 홍삼설기 떡케이크


지난번 팥죽을 만들어 먹고 남은 쌀가루가 냉동실에 한봉지 남아있네요..
쌀가루를 보니 떡 생각이..오랜만에 떡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하얀 백설기가 아닌 조금 갈색빛이 나는 색을 아래위로 맞추어..
홍삼맛이 나는 설기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작은사이즈라 만들어서 뜨끈뜨끈 할 때 뚝딱 해치웠습니다~ㅎㅎㅎ
앞으로 행사도 많고 한데... 자주 만들게 되지 않을까?하는 예감을 스스로 해 봅니다~^^


◈ 홍삼향이 은은한 홍삼설기 떡케이크 ◈



[재료] 쌀가루 300그램, 정성원 허니홍삼액 5숟가락, 홍삼절편, 설탕 2숟가락, 대추 2개, 호박씨

재료도 무지 간단하옵니다~ㅎㅎ

쌀가루는 떡집에서 구입을 한거예요.
쌀가루로 만들에 소금간이 들어간거랍니다. 집에서 만든다면..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 (쌀가루 집에서 만드는 법)
   쌀을 충분히 불려서 물기를 빼고, 분쇄기를 이용하여 곱게 갈고 채를 이용하여 고운가루를 만든다.

 

쌀가루에 설탕을 넣어서 섞은뒤에 홍삼액을 넣어주세요.

위에 홍삼액은 꿀이 조금 들어간 홍삼액이고, 설탕은 그리 달지않은 양이니
개인의 기호에 따라 양을 가감하면 된답니다.

  

홍삼액을 위에 분량중에 3숟가락을 넣은 뒤에 양손을 이용하여 비벼서 색이 나도록 하고,
잘 섞은뒤에는 반으로 갈라 한족에만 홍삼액을 추가하여 색을 진하게 만든답니다.

이렇게 하면 조금 옅은색과 진한색 두가지가 만들어져요~
사진으로 표시가 나나요? 작은 사진이라 별로 표시가 안나는듯 하지만!
만들어 놓으면 두가지 색이 완전히 구별이 된답니다.

색을 입힌 쌀가루는 덩어리가 업게 채에 내려줍니다.
그러면 아주 고운 쌀가루가 되요.

* 체에 남은 덩어리는 손으로비벼가며 내리면 다 내려진답니다.

  

찜통에 틀을 넣고 홍삼액으로 색을 낸 쌀가루를 넣으 주는데요~

맨아래는 진한색을 반정도 깔아주고, 그다음에는 옅은색을 넣어 펴준뒤에
다시 반 남은 진한색의 쌀가루를 덮어준답니다.

* 쌀가루를 틀에 넣을때는 누르지 말고 살살 펴 주셔야 잘 익는답니다.
쌀가루를 틀에 담은 뒤에는 바닥에 탁탁 쳐서 공기가 빠지고 평평하게 모양이 잡히도록 한다.

 

물이 끓고 김이 오르면 찜통을 올리고 15분정도 쪄 주면 완성!

* 혹시나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잘 모르겠다면 꼬치로 찔러보세요.
쌀가루가 묻어나오면 덜익은것이고, 아무것도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을 것이랍니다.



장식은 만드는 사람 마음대로~ㅎㅎㅎ
맛짱은 위에 이야기 한대로 홍삼절편과 대추를 이용하여 장식을 하였답니다.

ㅋ~ 꾸미는 재주가 요것밖에 안되어서용..
모양은 꾸미기에 따라화려한 케이크로 변신이 되지 않을가 싶어요.
조금 밋밋하여 초록빛이 나는 호박씨도 몇개 올려 보았어요.^^



측면을 보세요.
색이 완연히 구별이 되지요?

요렇게 색을 구별하니 더 이쁜것 같더라고요~

맛짱이 해보고 싶은 것 중에 하나가.. 떡을 만드는 거예요.
조만간에.. 떡을 전문적으로 배우려고 계획을 하고 있는데.. 잘 될지 모르겠네요.^^



ㅎ~ 다시 홍삼설기 떡케이크로 돌아 왔습니다.^^

요거 만들어서 뜨끈뜨끈 할 때 아이들과 함께 깨끗하게 비웠습니당.
음 ~ 홍삼향이 은은하지만..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잘 먹네요.

혹시나 홍삼액을 싫어나는 아이들에게 건강을 위하여 먹이고 싶은 분들은..
맛짱처럼 간식이나 일상요리에 응용하여 보세요.^^



설기떡의 쫀득함과 부드러움을 다 가지고 있는데다..
쌀로 만들어 든든하고요.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답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맛도 좋으니..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 스크랩을 하시려면 --->♬홍삼향이 은은한 홍삼설기 떡케이크


★ 홍삼 관련요리를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