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중독성있는 개운한 매운맛! 떡꼬치

삼복더위를 방불케하는 요즘 더위에 입맛이 쬐꼼 떨어지는것 같아요~
낮에 외출을 한뒤에 끼니를 대충 떼웠더니.. 저녁이 되어 출출 합니다.

아이도 출출하단데.. 맛난것이 뭐가 없냐며.. 먹을거리를 찾네요.ㅎㅎ
그래 이심전심이다.. 우리 뭐 해먹을까? 하고 물었더니~
매콤한 맛이 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냉장고에 닭갈비할때 넣으려고 구입한 떡이 있어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떡꼬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냉장고에서 꺼내 후다닥 만든 맛있는 야참 떡꼬치!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 중독성있는 매콤.달콤 떡꼬치 ◈



[떡꼬치 5개 분량]
떡볶이떡 6센치 길이 25개,양파 4분의1개 곱게 다져서, 다진마늘 2분의1숟가락, 청양고추장 1숟가락,
케챂 3~4숟가락, 스위트칠리소스 3~4 숟가락, 물엿, 미강유 1숟가락, 물엿 1숟가락

 


기름을 두룬 팬에 양파와 마늘을  볶다가 케찹과 고추장을 넣어 섞어주고, 나머지 양념을 넣는다.
당도는 설탕을 넣은뒤에 개인의 입맛에 맞게 물엿을 넣어 농도에 맞게 끓인다.

떡은 끓은물에 넣어 꼬치에 낄 수 있게 부드럽게 데친다.
(기름에 튀긴후에 꼬치에 기는 방법도 있다.)

* 고추장의 염도에 따라 간이 달라질수도 있으니 집고추장의 특성을 알고 양을 가감하시고, 
더 매운맛을 드시고 싶으면 매운 고추가루를 조금 넣거나, 청양고추를 곱게 댜져서 넣으면 완전히 .. 
아주 매운 떡꼬치가 된답니다.



꼬치에 떡을 5개씩 끼워 준비한다.

* 떡이 딱딱하면 살짝 데치거나 렌지에 부드럽게 하면 꼬치를 만든다.



팬에 기름을 두룬뒤에 앞뒤로 노릇하게 튀긴다.



튀겨놓은  꼬치떡에 솔을 이용하여 소스를 골고루 발라준다.

* 간은 개인의 기호에 맞게~ㅎㅎ



ㅋ~ 매콤한 유혹을 참지 못하고 만드는 중에도 집어 먹어서 ..
다시 한번 만들었다는 후문~ㅎㅎㅎ

매콤한 맛이 중독성이 있는 그맛이랍니다.



마무리는 통깨를 솔솔~!!

한꼬치 한꼬치 먹는 맛이 ~
아웅~~ 아시죠? 떡꼬치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 하는 간식이예요.

처음에는 그냥 간단하게 야참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맛있게 먹고 더 찾는 바람에 두번이나 만들어 쬐게 과식을~ㅎㅎㅎ
그만치 입에서 땡기는 맛이랍니다.



아이들의 간식이나 , 출출한 날 간단한 야식으로 준비하여 보세요.
매워서 하하 ~ 불면서 먹지만, 매운맛 덕분에 먹고 난뒤에는 기분까지 개운하답니다. ^^


 
★ 발행된 요리모음 & 준비중이 요리모음집 ★ 

* 첫번째 요리모음집 - 닭가슴살과 닭을 이용하여 만든 요리
 * 두번째 요리모음집 - 봄나물을 이용한 요리모음 61가지 

* 세번째 요리모음집 -  중금속 배출(황사)에 도움되는 요리 레시피 모음
 * 네번째 요리모음집 - 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 다섯번째 요리모음집 -  삼겹살&돼지고기을 이용한 75가지 요리모음 
 * 여섯번째 요리모음집 -   오이반찬모음 & 오이관련 레시피 모음 

* 일곱번째 -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집 
* 여덟번째 -  국수*면*수제비 요리모음(63가지)

 아홉번째 - 시판용 제품을 이용한 요리모음 (예정)
 열번째. 반찬되는 안주요리모음 (예정)
 열한번째 -일품요리 & 초대요리  (예정)
 열두번째 - 행복한 아이들 간식  (예정)

★ 스크랩을 하시려면 --->♬중독성있는 개운한 매운맛! 떡꼬치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