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고기 요리

♬ 된장 마늘 삼겹살수육(보쌈)



매일 같은 일상같은데.. 일년이 휘딱지나가고.. 12월도.. 한주일을 넘기고 있어요.
김장까지 했으니.. 이제 일년행사는 거의 마무리.. 송년회 몇군데만 참석을 하면 한해가 마무리 되네요.

한해를 마무리하는 달이라 그런지.. 집에서도 밖에서도.. 모임이 잦아 지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한 보쌈으로 모임을 가졌었답니다.

ㅋ~ 자의로는 아니고.. 타의지만.. 즐겁게 모임을 가졌는데요~지난번 만든 보쌈과 힘나는 낙지인삼김치에 반한 어느 지인이..주문을 하고 막무가내로 집으로 쳐들어 왔습니당.뭐 그것이 어려운것이라고..ㅋ 그냥 당하는 척... 맛난보쌈 후다닥 만들어 즐거운 모임을 가졌네요.


[재료] 돼지고기 2키로(된장 3숟가락, 마늘 5숟가락)  대파, 생강한쪽 ,통후추 1숟가락, 먹다남은술 2분의1컵

얼리지 않은 생삼겹이예요.

지인이 괴기 사들고, 배추와 싱싱한 해물까지 사들고..ㅎㅎ
재료구입까지 해서 집으로 왔네요.

오늘에 양념은 된장과 마늘 듬뿍!
바로 된장마늘보쌈을 만들것이랍니다.

별로 복잡한 것은 없구요... 오전에 된장과 마늘과 마사지를 열심히 하여~

냉장고에 넣어두고 낙지보쌈김치를 만들었답니다.
날 잡았다..하고 막 시켜먹으면서..ㅎㅎㅎ

돼지고기수육과 함께 먹을 낙지보쌈김치입니다.
절인배추를 가지고 와서 금세 만들수 있었어요.

예전에 만든 명품보쌈김치와 거의 비슷한데요.. 배추쌈에 싸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답니다.
만드는 법은 따로 정리하여 올리겠습니다.

[참고] 맛과영양보장! 보약되는 낙지인삼김치

하여간에 후다닥 준비를 하고.. 사람들이 도착하기전에 돼지고기삼겹살 조리를~
맛짱이 자주 이용하여 압력솥조리를 하였답니다.

 전기압력솥이예요.
바닥에 대파잎, 생강한쪽, 통후추 한숟가락, 먹다남은술 반컵정도 넣은 뒤에 ~

마사지한 고기를 가지런히 넣어 주었어요.
맛짱네 밥솥에는  2키로 정도가 적정양이랍니다.



전기압력밥솥 메뉴 '찜 30분으로 조리'를 하였습니다.
30분정도면 살짝 덜 익은정도인데요..

압력솥에서 기름기가 쫘악~ㅎㅎㅎ

고기를 찜솥에 올리고.. 바로 밥을 했어요.
ㅋ~ 밥솥이 오늘 무지 바쁘네요~^^



압력솥에서 꺼낸 돼지고기는 .. 이 상태에서 찜솥에서 15~20분정도 찌면 완성!
완성된 돼지고기수육은.. 찬물에 휘리릭~하고 겉기름을 씻어낸뒤에 자르면 된다.

*  따로찌지 않고 압력솥에 익히려면.. 시간은 10분정도 늘리시면 된답니다.

그런데..왜? 번거롭게 두번에 과정으로 조리를 하냐면요~ㅎㅎㅎ
압력솥에 조리를 한뒤에 자르면.. 조금 부숴진다는 느낌이 있어요.

맛은 있지만.. 보쌈고기가 조금 덜 또렷하다고나 할까요?
압력솥 조리를 한뒤에 찜기를 거치면, 고기가 부드려우면서 모양이 또렸한 돼지고기
수육이 만들어 진답니다.^^

 

[새우젓 2숟가락, 물 6숟가락, 청양고추]
[심심한된장 2숟가락, 시판용쌈장 2숟가락, 멸치육수, 참기름, 다진파 - 육수가 없으면 물로대신한다.]

* 심심한 된장을 된장을 먹기위해서 간장을 빼지 않고 소금기가 거의 없는 ..
냉동보관을 하여 먹는 된장이예요.
시간이 되는대로 정리하여 올리겠습니다.

고기조리를 하는동안 쌈추 준비하고요 된장과 새우젓양념을 준비하면 되요.

소스도 두가지  준비되었구요, 쌈추도 준비끝!

함께먹을 낙지보쌈김치도 준비 끝!

준비가 다 되면..먹기좋게 썰어주세요.

두툼하게.. 먹기좋을 크기로~ㅎㅎㅎ

맛짱은 먹음직스럽게 두툼하게 잘라 담았어요.

푸짐하게 담은뒤에.. 낙지임삼보쌈도 함께 담아주세요.

ㅋ~ 요거요거.. 또.. 명품이라는거 아시죠?
꾸물거리는 싱싱한 낙지와 인삼까지 들어간 낙지인삼보쌈김치.. 먹으면서 힘나는 보약인데요~
안주로도.. 반찬으로도 안성맞춤이고요~
고기요리니 든든해서 좋고.. 보양되는 보치를 곁들여서 더더욱 좋지요.

[참고]♪ 맛과 영양 보장! 보약되는 낙지인삼김치

잘 삶아진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먹으면 한마디로 환상! ㅎㅎㅎ
배추삼과 쌈추까지 채소도 넉넉히 준비하여 새우젓이나 된장에 찍어 먹으면 완전 짱입니다.
복잡하여 전체샷은 생략을 하였지만.. 돼지고기수육과 낙지인삼보쌈김치에~
된장찌개나 국한가지 곁들여도 좋구요. 잘 익은 동치미 곁들여도 개운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ㅋ ~ 자랑같지만..지인들 먹으면서 .. 한결같이 하는말이~
어느 보쌈집에서 이런 맛을 볼 수 있겠냐며 입을 모음니다.^^;;

삼겹살수육과 낙지인삼보쌈김치로 아주 훌륭하게 치뤘고요~
엉겹결에 후다닥 즐거운 모임시간을 가졌네요.

초대요리로는 생각보다는 그리 번거롬지 않은 조리고요..
푸짐한 돼지고기수육과 명품김치로 웬만한 요리부럽지 않답니다.

위에 메뉴..! 간단한 친구모임이나 가족모임에 준비하면 초대요리로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모임이 잦은 연말에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 스크랩을 하시려면 --->♪ 푸짐하게 만드는 된장 마늘 삼겹살수육(보쌈)

♪ 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 삼겹살&돼지고기을 이용한 75가지 요리모음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