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짱 이야기/맛짱 소식통

'스포츠서울신문'(1월26일)에 굴림만두가 소개되었어요~^^

2008년 1월 26일 토요일 '스포츠서울' 라이프코너(생활)에
맛짱의 블로그에 올렸던 굴림만두가 소개 되었습니다.^^
 
 
[IT] 이색 설음식 '만두피가 없는 만두'
 


설 연휴가 열흘도 남지 않았다. 남편과 아이들은 고향으로 가 부모님을 뵙는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지만, 주부들은 집으로 들이닥칠 손님들을 대접할 생각에 심란한 것이 사실. 이런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인기 '와이프로거'(와이프(아내)와 블로거의 합성어.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는 주부)가 발벗고 나섰다.

 여성포털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에서 '와이프로거'로 활동중인 윤용숙씨가 최장 9일간의 긴 설 연휴에 남편과 함께 만들 수 있는 이색 설 음식 '만두피가 없는 굴림만두'를 소개한다.

 ◇필요해요!(15인분 이상 기준)= 다진 소고기 400g, 다진 돼지고기 400g, 단단한 두부 1모(으깬 다음 물기를 뺀다), 호박 1개 반(채쳐서 소금에 절였다가 물기를 뺀 후 볶는다), 부추 작은 단 1단(손질해 깨끗이 씻은뒤 물기를 빼고 잘게 자른다), 숙주 한 묶음.

 ◇따라해보세요!= 1야채(숙주, 당근, 호박, 부추, 두부-소금, 다진 마늘, 다진파, 참기름)와 고기(다진마늘, 다진파, 참기름, 후추가루, 소금)를 따로 분리한 뒤 양념하세요. 2따로 양념한 것들을 합쳐 섞은 뒤에 달걀을 '쏙'넣어 버무리세요. 3반죽이 완성됐나요? 그렇다면 한 입 크기로 완자를 만들어 밀가루에 '떼굴떼굴' 굴리세요(팁!넉넉한 그릇에 밀가루를 넣고 흔들며 둥글리면 밀가루가 쉽게 묻어요). 4밀가루를 묻힌 후에 넓은 쟁반에 올려두면, 만두소에 있던 습기가 밀가루에 스밉니다. 다시 한 번 밀가루를 묻히셔야 겠지요? 5만두소를 냉동실에 넣어 얼리세요. 6손님이 왔을때, 냉동실에서 꺼내 물만두로 삶아 먹거나, 떡국에 함께 넣으면 설 별미 음식이 됩니다. 맛있겠죠? 굴림만두를 살짝 튀겨서 케첩, 고추장, 스위트 칠리소스를 소스로 뿌리면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강아름기자
 

 
'굴림만두' 자세한 레시피를 보시려면--->♬ 만두피가 없는 굴림만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