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김말이 쉽게 만드는 법 & 모듬 튀김

오랜만에 동생과 조카가 놀러온다고 하네요.

다른반찬 안하고 있는 반찬하고만 먹으려 했는데.. 온다하니.. 뭘할까??하고 부시럭 거려보았습니다.

동생이 가려먹는것이 많아서.. 흠~하고 있다가.. 모듬튀김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조카도 좋아하고.. 동생도 좋아하는 튀김.

 

 

 

저녁시간이 다 되어 전화가 와서.. 급하게 준비를 하며 찍은것이라 ~ㅎㅎ

그래고 맛은 보장하니 참고하여 보세요.

 

잠깐사이에 여러가지를 만들었는데요.. 만드는 순서대로 적으면서~

김말이 쉽게 하는법까지 포스팅합니다.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 김말이 쉽게 만드는 법 & 모듬 튀김

 

 

 

먼저 당면을 삶고, 당면이 익는동아 감자, 고구마, 오징어를 꺼내었습니다.

 

 

당면은 비교적 한참 익혀야 하기때문에.. 그사이에 감자와 고구마 껍질을 벗기고,

 

 

오징어는 한입에 먹기 좋은 정도로 잘랐습니다.

 

 

 

[김말이 재료] 당면 170~? 그램(간장 2숟가락, 소금약간, 설탕 2분의1숟가락, 참기름, 깨소금),

김 5장, 튀김가루, 얼음물, 튀김기름

 

[튀김] 고구마 2개, 감자2개, 반건조오징어 1마리,

채소튀김(감자 2개, 고구마2개, 양파 1개, 청양고추 6개, 튀김가루

 

그동안 당면이 다 익어서 건진뒤에 양념을 하였구요.

 

 

네모난 틀에 담아 그대로 식혀 주었습니다.

 

 

당면이 식는동안 고구마, 감자, 양파, 청양고추 채썰어 준비를 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튀길 준비를~~

 

오징어와 채소에 튀김가루 휘리릭 섞어두고,

 

 

 

고구마와 감자 전자렌지에 2~3분 돌려서 반정도 익혀둔뒤에 튀김가루~

 

식으면서 굳은 당면을 도마에 그대로 쏟아서 잘랐습니다.

 

 

등분은 김말이를 어느정도의 굵기로 하는냐에 따라 나누어 자르면 됩니다.

 

맛짱은 13*20센치정도의 그릇에 담겼던 당면을 4등분하였습니다.

 

 

 

 

쉽게 하기위하여 김도 한장 그대로 사용하여 김밥을 말듯이 말아주었습니다.

 

자른 당면을 김위에 올려서 돌돌돌~!!

완전 쉽게 .. 순식간에 대형 김말이가 4개나 만들어 졌습니다.

 

어떠세요? 김말이 만들기 완전 쉽지요? ㅎㅎ

 

 

잠시 두었다가..김이 눅진해지면서 당면과 일체가 되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맛짱은 한 입에 먹기 좋은 정도의 크기로 잘랐습니다.

 

 

 

 

달구어진 기름에 튀김반죽을 입힌 김말이를 튀겨주면 됩니다.

2번 튀길것이라.. 거품이 잦아 들때쯔음 건졌습니다.

 

 

ㅋ~ 완전 어마어마한 양이 만들어 졌습니다.

 

 

오징어 튀김도 많이~~^^;;

 

 

채소튀김도 완전 넉넉~~!!

 

 

 

주걱에 채소튀김 반죽을 올려서 평평하게 편뒤에 기름에 튀겨내면 됩니다.

 

 

채소튀김도 두번 튀길것이라.. 기름의 거품이 잦아질 정도까지 만 튀겨 두었습니다.

 

 

 

미리 애벌 튀김을 하고 두었다가.. 상을 차리고 난 뒤에 다시 한번 노릇하게 튀겼습니다.

 

 

ㅋ~ 이렇게 많은 양을 접시에 담아서 식탁위로 go~go~!

 

 

두번재 튀긴것은 노릇하고 완전 바삭..^^

 

 

 

먹을때는 상추와 함께.. 양파 짱아치를 곁들여서 먹었답니다.

 

 거져 만들어지는 아삭아삭 시원한 양파짱아치

 

 

 

먹으면서 떡볶이 생각이 난다는 아이..떡이 없으니 그냥 아쉬워도 그냥 먹자~~하였어요.

 

 

을매나들 잘 먹던지요.. 상추에 싸서.. 밥도 안 먹고 완전 튀김 잔치를 하였습니다.

 

튀김이 다 다른데요.. 모두 각자의 개성이 있어서.. 각기 다른맛이~^^

 

 

인기만점이였던 당면. 김말이.

 

 

청양고추가 콕콕 박혀서 더 맛있었던 채소튀김.

 

 

쫄깃쫄깃 반건조 오징어.

 

 

달콤한 고구마튀김에 포근한 감자튀김까지.

 

모두들 실컷 먹고.. 동생갈때 한보따리 싸주고도 .. 맛짱네 집에 좀 남았네요.

 

 

남은것으로는 담 날 떡볶이 만들어서.. 더 맛있게 얌냠~~ㅎㅎ

 

 

이렇게들 잘 먹으니 ,, 살이 안찌겠어요?

완전 뚱땡지 맛짱이 되어 가고 있네요.. 살만 생각하면 넘 슬프고..

요리를 생각하면 아주 즐겁고.. ㅎㅎ

하여간에 웃기는 짬뽕 맛짱입니다. ^^;;

 

여러가지를 만들면서.. 만드는 순서를 섞어서 포스팅하여 다소 정신이 없으실라나요?

하지만.. 한가지 기억 할 것은.. 김말이 쉽게 만드는 법 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차지하는 당면 김말이.. 위에 적은대로 순식간에 뚝딱하고,

 정말 쉽게 만들수 있으니.. 참고하여 보시고 즐요하세요~^^

 

 

 

2007/09/29 ♬ 얼큰한 소세지섞어찌게와 맛있는 안주 두가지

  • 2007/09/29 ♬ 담백한 닭가슴살 두부너겟
  • 2007/09/29 ♪ 인기짱~! 맛짱~!! 고추장 양념 떡*콩소시지 볶음
  • 2007/09/29 ♬ 꼬돌꼬돌 고소한, 소고기스지편육
  • 2007/09/29 ♬ 매콤하고 개운한 소갈비찜
  • 2007/09/29 ♬ 도시락으로 준비하면 좋은 든든한 샌드위치
  •  

     

     

    ★ 수험생도시락/수능일도시락이 궁금하신분은 아래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

    (사진을 클릭하면 블로그 해당 레시피로 이동합니다.)

     

     

     

    * 다양한 수능도시락 모음 *

     

    [수능 아침식사] 두뇌 활동에 도움주는 식단

     

     

         

     ▲간식모음      ▲고추장김밥   ▲신호등김밥     ▲돈가스샌드위치   ▲오무라이스도시락   ▲소풍도시락락모음

     

     

    [참고]♪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 Favicon of http://www.gromit.co.kr BlogIcon 계란군 2013.10.21 22:00

      언제 먹어도 맛난 튀김.. ㅠ.ㅠ
      직접 만들어서 조카들이 참 좋아했을것 같네요.

      전 김말이는 잡채 하듯이 야채도 좀 다져서 넣고 하는데 그럼 아이들이
      야채도 안 골라내고 먹어서 참 좋더라고요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0.21 22:51

      튀김너무맛있게생겼네요^^장사하셔도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