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 리뷰

인덱스펀드가 뭐야???


울 님은 재테크를 어찌하고 계시나요?
서두부터 재테크?! 하니  뭥미?하실라나요?

사실 요즘.. 제 주위에 좋은 일들도 있지만.. 원치 않았던 나쁜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좋은 일이 있을때는 같이 기뻐하여 주지만.. 나쁜소식을 접할때는..위로를 하면서도..
본인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네요.

평소에.. 누구는 재테크를 어찌어찌?했다 하는소리에
별관심을 가지지 않다가도.. 남의 불행속에..나의 앞 날을 생각하는 것은
아마도..울 님들 모두 비슷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넘 거창한  이야기가 시작하였지요?
이야기 정리하고 ,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지금부터 제 이야기예요.
울 님들이 미래(노후)를 위해 어떤 재테크를 하고 계시나요?

위와 같은 질문이지요?
저는.. 사실.. 쬐께 부끄럽지만, 노후를 위해 구체적인 재테크를 하고 있지 않아요.
흠.. 울 옆지기가 알아서~ㅎㅎㅎ

요즘은 은행만 가도 창구 직원이 보험이니, 연금, 펀드등을 설명하며주며 재테크를 권하지만,
'ㅎㅎ 저는 울 아자씨가 알아서 해요~'하고 이야기를 하고 거절을 하곤 한답니다.
실지로도 그렇구요. 그래도 요즘은 주부들이 알아서 한다더만..그런생각에...
속으로는..막연히 나도? 앞으로 해야지.. 하면서.. 생각만을 하고 있을 뿐 이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펀드!!' 저는..이 '펀드'란 단어에 익숙않아요.
그저..'단기금융상품'으로 '간접투자' 라는 정도 밖에...
그렇다고 울 랑이도 펀드에 능통한 것이 아니고.. 제가 알기에는 펀드쪽은 전혀 관심밖에 일이랍니다.
투자대상에 따라 다양한 펀드(주식,채권,부동산등등)가 있지만,
신문이나 뉴스, 텔레비젼  어느 방송(**야 놀자)의
재테크이야기에 펀드를 본 것 이 외에는..펀드라는 것은 전혀..^^;;

펀드중에 장 투자상품(인덱스펀드)이 있다는 것은 이번에 처음들었어요.
맛짱이 그 정도로 재테그쪽의 정보는 문외한이랍니다.
그러고 보니..펀드로는 재테크쪽은 준비를 전혀 하지 않았네요...ㅋ
 
이렇게 펀드에 문외한인 맛짱에게.. 3개월간 '인덱스펀드'를 체험 할 기회가 왔어요.

ㅎㅎ 맛짱이 간이 작아서.. 잘 알지 못하는것은 선뜻하지 않는 성격이지만...
좋은 기회라 생각을 하고 .. 직접체험을 하면서.. 저처럼.. 펀드에 처음이신 분들에게 이야기를 해드리고,
경험이 있으신분들의 경험과 조언을 듣고 싶어요.

펀드중! 인덱스펀드는 장기투자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펀드매니저의 저렴한 비용(투자자의 저가수수료)으로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폭넓은 분산투자를 하여 투자자에게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돌려주는 펀드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예요.

인덱스펀드의 장점을 짧고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낮은비용(낮은 운용 보수)의 복리효과로 장기투자를 하여 안정적인 수익율을 얻는 펀드'랍니다.

흐~ 전문용어도 있겠지만, 맛짱의 초보적인 수준에서 적는 것이니
인덱스펀드에 능통하신 분 들은 이해를 하고 봐 주시길~^^;;



▲ 표로 정리하여 보면~^^

표로 보면 위와 같아요. 긴 말 보다는 그림으로 설명을 하는것보다 머리속에 쏙 들어 오는 듯 하지요? ^^
저도 그래요.. 글보다는 그림이 역시~ㅋ
나이가 들면 다 이래지나요? -,,-

인덱스펀드 OT에 가서 들을때는 .. 홍융기팀장님의 명강의임에 불구하고도..
처음듣는 용어들이 많아 살짝 #$함(^^;;)이 나더만..ㅋ
지금 다시 정리를 하니 아~ 인덱스펀드가 이런것이구나라는 감이 살짝 잡힙니다.

선무당이 사람잡는다는 말이 있드시....혹시나..맛짱이 재테크의 달인이 되는 것은 아닌지...ㅋ

장기투자한다기에는..좀 짧은 3개월이지만,
맛짱은 지금부터 가상머니를 지원받아, 3개월간 인덱스펀드를 실감있게 체험을 해 보고 ..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를 알아보면서.. 지원된 원금(가상머니)이 외에 수익금은 현찰로 준다고 하니,
수익을 얻는다면..울 님들과 함께 나눌께요,,^^



그러니.. 많이 응원하여 주시고, 가르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