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고기 요리

♪ 매콤한 제육볶음, 시판용소스로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울 님들은 외식을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맛짱네는 가끔.. 아이들이 먹고 싶다는 음식이나 조금 특별한날, 별미 음식을 찾아 외식을 하는 일은 있지만 그다지 많이 하지 않는 편에 속한답니다.

맛짱네 가족들도 .. 보통 라면이라도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이 좋다고 해요.
다들 비슷한 생각이겟지만, 무엇을 시켜 먹으려 해도 정말 마땅치가 않아 시켜 먹는것도 싫어하고~ 그럼, 주부입장인 맛짱은?   ㅎㅎ 요리를 즐거운 마음으로 하지만, 가끔은 .. 귀찮을 때가 있기는 해요.
오늘이 바로 그런날이였어요. 이런날은 간단한 일품요리가 제일인데..^^
그래서 지난번에 한박스 받은 닭복음용 소스가 많이 있어 돼지고기 양념으로 응용하여 제육볶음과 덮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는 '엄마 닭볶음용이라고 써 있는데?'하더만..언제 맛짱이 형식에 맞추어 했었나요?
늘 그렇듯이.. 고정관념을 버리고 편하게...^^  요리를 할 때는 너무 어렵게 생각을 하지말고 자꾸 도전을 하여 보세요.


맛짱처럼 간단한 요리를 하고 싶은날이나,
아주 바쁜날은 시판용 소스를 이용하여 요리를 하여보세요.

요즘은 각종소스가 많이 나와 응용하여 요리를 하기에도 좋답니다.
그리하여 오늘에 요리는 .. 시판용 닭볶음탕소스로 간단하게 만든 매콤한 제육볶음(덮밥)이랍니다.


◈ 매콤한 제육볶음, 시판용소스로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



[재료] 돼지고기 1키로, 양파 3개, 대파 2대, 당근, 붉은고추 1개,청양고추 2개.
          시판용 닭볶음용소스 1병

* 제육덮밥으로 드실때는 위에 레시피에 물 1컵을 추가로 넣으시면 되고,
  여기서 야채는 옵션이예요. 야채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돼지고기는 5센치정도 길이로 굵게 채를 썰고, 양파,당근은 채를 썬다.
붉은고추는 반으로 갈라 채를 썰고, 청양고추는 대충 다진다.


 


위에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팬에 고기를 넣고 저어가며 익혀준다.

ㅋ 시판용 소스를 사용하니,이것저것 준비할 필요도 없고...
뚝딱 만들어지니..  편하기는 하더만요...^^;;



다 볶아진 고기는 접시에 담아서 내면 됩니다.
맛짱네는 상추가 있어 매콤한 제육볶음과 상추쌈을 싸 먹었어요.

돼지 목등심으로 조리를 하였더니 기름기도 그리 많지 않고 부드럽고,
다져서 넣은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톡 쏘는것이.. 입 맛이 제대로 나는 그런 제육볶음이였답니다.



요것은 제육덮밥으로 드실때 참고하시라고 찍어보았어요.
밥과 제육볶음을 넉넉히 담아서~ㅎ



쓱쓱 비벼 먹는맛이란~ㅎㅎㅎ
한그릇 금세 뚝딱이랍니다.

매운맛을 못먹는 맛짱은 입을 하하~불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요 매운맛이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 또 뭔가를 만들고 싶어지네요.ㅋ



울 님들도 요리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쉬거나, 다른일을 해야 되는 날!
바쁜날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때..응용하여 보세요~^^


★ 맛짱이 감사한 마음으로 깜짝! 이벤트합니다.^^
ㅎㅎ 응용하고 싶으신분~~~!!! 손들어 보세요.
맛짱이 아래 양념을 3분께 보내드립니다.

참고로, 닭볶음용소스는 닭요리는 물론, 떡볶이, 오징어볶음,각종해물찜등의 요리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양념이 필요하신분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12월 7일까지
블로그에(http://blog.daum.net/rainbow_21/13423146)댓글로 (공개)적어주세요.

공정한 추첨으로 선정하여 택배비 맛짱이 부담하여 보내드립니다.

발표는 12월 9일 댓글로 적어 놓으니,
당첨이 되신분은 쪽지로 주소/이름/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