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여행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수교, 금문교(Golden Gate Bridge-金門橋)

 

비행기를 타고, 샌프란시스코에 도착을 하여 숙소를 가기전에 제일 먼저 들린곳이 그 유명한 금문교()!
즉, 골든 게이트 브리지(Golden Gate Bridge)다.

오늘 일정에 없었지만, 화창한 날씨에 금문교를 이렇게 볼수 있는것도 행운이라며...센스있는 밴아저씨(샌프란시스코에 머무는동안에 밴을 운전하여 주신분)가 방향을 잡아 주셨다.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날 전체를 보고, 한국으로 돌아오기전.. 날씨가 흐린날 유람선을 타고 ..이렇게 두번에 색다른 금문교를 볼 수 가 있었다.



말로만 듣던 .. 아니징.. 다른이들이 찍은 사진속에서만 보았던..주황색다리가 저멀리 보인다.
가슴이 설렌다.ㅎㅎㅎ

텔레비젼이나 영화, 혹은 사진속에서 무수히보았는 데..그 유명한 금문교가 내 눈 앞에 있다니...
'아~, 내가 미국땅을 밟기는 밟았구나 '하는 실감이 났다.

  

금문교를 오르기전에 카페가 있고,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고 있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올려다 본 하늘도 환상적!
ㅎㅎ 매일 보는 하늘이지만.. 오늘은 더 넓고 높아보인다.



제일 먼저 우리 일행을 맞이한 것은 ...금문교의 설계자인 '조셉 B.스트라우스'의 동상이 있었다.


▲ 금문교의 전체 사진


미국 캘리포니아주.
1844년 존 프레몬트가 '골든 게이트'라 불리는 샌프란시스코 만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1937년 개통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 시와 마린카운티를 연결해 준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물이기도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수교!
우둑선 기둥에 매끄럽게 곡선을 그리고 잇는 와이어, 푸른하늘에 펼쳐진 당당한 자태!'


여행 책자에서 본 말 그대로이다.
다리의 규묘를 이야기 해 주고 있는 어마어마한 숫자 이상으로 대단함을 느낀다.
완전 감동이다.


이 름: 금문교(金門橋)
설 계: 조셉 B.스트라우스
공사기간: 1933년에 착공하여 1937년에 준공.
공사비용: 3500만달러

규 묘: 길이 2,825m, 너비는 27m의 현수교
다리위에 탑의 높이 224m
다리위 기둥간에 거리: 1,280m
기둥간에 본체를 지탱하는 케이블의 직경 약 90cm
다리의 도로면의 높이: 수면에서 약66m

공사할때 다리아래 안전망을 설치하여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구하엿지만,
규묘가 큰다리인 만큼 희생도 많았다고 한다.

차고 거센 조류와 안개가 많은 날씨 그리고 수면 아래 지형이 복잡하여 건설이 불가능할 것으로
예측되었으나 4년 만에 완공하여, 미국 토목학회에서 7대 불가사의의 하나로 꼽는다.



금문교의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는 곳!

금문교를 돌아보는 분들 대부분이..여기서들 기념사진 한장씩을 찍어 인증샷을 남긴다.^^
미쿸아저씨가 위에 올라가서 찍을려고 힘을 쓰신다.ㅎㅎ


        
산책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면,.,,



현지인이나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은 금문교를 자전거를 타고 건너서 금문교투워하는 
젊은이들이 많다고 한다. 금문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하이킹족들!



금문교 아래쪽은 관광객들이 걸어서 다리 아래쪽까지 갈 수 있도록 공원으로 조성을 하여 놓았다.



금문교의 다리색은 '인터네셔널 오렌지'라고 불리는 고상한 붉은색.
강렬하고 아름다운 오렌지색을 유지하기 위해서 페인트를 덧칠하는 작업은 일년내내 계속 된다고한다.

금문교를  바라보는 좋은 위치는 때에따라 달라진다.

[여행지 정보 참고]'오전에는 다리의 밑둥에서 위치한 포토포인트에서 ,다리를 길게보고 전체모습을
보고 싶다면 포토포인트에서 동족으로 뻗어있는 해안선 길이가 좋다.오후에는 반대편 기슭 비스타포인트에서,
저녁에는 베이커스비치에서 석양에 비친 아름다운 다리를 볼수 있다'.

                  

산책로를 지나 금문교 아래쪽으로 가보면 비포장도로가 나오고,



금문교에 지형과 기타등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다.



금문교 아래쪽으로는 금문교 관리건물이 나온다.



푸른하늘 아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금문교!
멋진 다리 아래 너무나 한가로이 떠 있는 요트가 평화로워보여 한장 찍어 보았다.



요트 뒤쪽으로 보이는 돌 섬이, 그 유명한 알카트레즈 섬의 교도소! (다음 포스팅, 동영상으로 감상하세요.)




샌프란시스코에 전망 좋은 곳! 꼭 들려봐야할 곳중에 하나인 금문교를 맛짱이 드디어 가 보았습니다.^^
여행을 다녀와서 정리를 하는 이 순간에도,.. 그 날에 감동이 다시 밀려 옵니다.



금문교 투어를 마치고 ..감동의 금문교를 건너면서 한 장~^^*



스크랩을 하시려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수교, 금문교(Golden G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