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두부! 어떻게 드세요?
두부를 어떻게 드시냐는 질문을 하는 맛짱 스스로 생각을 하여도 좀 싱거워 보이기는 합니다.^^;
맛짱은 그냥 평범하게 팬에 붇여서 양념장이나 초간장을 많이 찍어서 먹지만,
오늘은 좀 ㄷ특별하게 조리를 하여 보았어요.

두부야 거기서 거기겟지 하겠지만,
생각을 조금 바꾸어 통채 조리하여 먹는 '두부 치즈 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부치즈 스테이크  조리가 간단하니 울 님들도 참고하여 만들어 보세요.

 ◈ 고소한 두부치즈 스테이크 ◈

[재료] 두부 작은거 1모 (부침용 단단한 두부를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당근 슬라이스 치즈 1개, 달걀, 부침가루, 소금, 포도씨유

[소스] 양파 2분의1개, 시판용 스테이크소스 2숟가락, 케찹 2분의1숟가락, 맛술 3숟가락, 물 3숟가락, 포도씨유

두부는 2등분을 하는데, 3분의1 지점에서 자른다.

수저를 이용하여 위에 사진처럼 두부를 떠내어 그릇모양을 만들고 준비한 당근 치즈를 잘라서 넣어준다.

두부에 밀가루를 묻혀서 두부샌드를 만든뒤에 다시 밀가루를 묻이고 달걀옷을 입혀서
팬에 두부는 돌려가면  사방을 노릇하세 구워준다.

두부를 부쳐줄 때는 너무 세지 않은 불에서 볶은소금을 뿌려가면 구워준다.

두부를 붇여주면서 옆에서는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팬에 채친 양파를 볶다가 위에 소스를 넣어 끓으면 완성!
소스는 시판용 소스를 사용하엿기 대문에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졌어요.

* 소스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고추장등 매운맛 소스를 만들어 뿌려 드셔도 됩니다.

완성된 소스는 두부위에 뿌려주고..
눈으로 느끼는 식감을 위에 파프리카와 파를 잘게 썰어서 뿌렸어요.

파슬리가루를 부려 주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노란 당근 치즈가 쭈욱~~~~ㅎ
요거이 ..을매나 고소한지..정말 환상이예요.

아이가 먹으면서 하는말이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두부스테이크라고 엄지 손가락을 높이 치켜줍니다.

두부 치즈 스테이크는 반찬으로 먹기보다는..
출출할때 먹는 든든한 간식으로 짱입니다.

스크랩을 하시려면 ----->♪ 고소한 두부치즈 스테이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 스테이크라.. 참신하네요^^
    하긴 콩이 논밭의 고기라고 하니...
    영양만점일듯^^

    2009.03.30 10:37 신고
  2. 꿍시렁쟁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양만점 두부 스테이크네요..
    치즈랑.. 야채 다져서 넣어도 좋을듯~

    2009.03.30 11:04
  3. Favicon of http://saygj.com BlogIcon 빛이드는창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로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게 되네요.
    배가 갑자기 더 고파집니다.ㅎㅎ

    2009.03.30 11:58
  4. Favicon of http://yun -story.tistory.com BlogIcon 부지깽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가 이런 요리로 변할 수도 있었네요.
    매일 감탄만 하고 갑니다. ^^

    2009.03.30 12:12
  5. Favicon of http://hypervandervilt.tistory.com BlogIcon 반 더 빌 트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로 만든 음식이라면 물불을 안가리는 관계로 이 포스팅을 보니
    바로 저녁식사를 하러 가야 되겠습니다!^^

    2009.03.30 12:45
  6.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친구가 두부를 안 먹는 녀석이 있었는데
    요렇게 해주면 잘 먹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부의 화려한 변신이네요...ㅎㅎ

    2009.03.30 13:58
  7. 털보아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꼴까닥 침넘어 갑니다.
    간식으로 한접시만 주세요.

    2009.03.30 14:00
  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3.30 15:12
  9. Favicon of http://heysukim114.tistory.com/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맛나겠어요.
    침 흘리구 가요.ㅎㅎㅎ

    2009.03.30 16:49
  10. Favicon of http://junke1008.tistory.com BlogIcon mami5  수정/삭제  댓글쓰기

    색다른 두부요리네요..
    두부속이 특이해 침넘어갑니다..^^

    2009.03.30 19:19
  11. Favicon of http://dory.kr BlogIcon 머쉬룸m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게 다녀가요^^

    2009.03.30 21:47
  12. 이그림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 좋아요
    두부는 붙여 먹으면 고소한데 이렇게 먹어도 좋겠어요

    2009.03.31 07:11
  13.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부요리는 참 좋은 식품같아요~

    2009.03.31 07:16
  14. Favicon of http://hanttol.tistory.com BlogIcon 솔이아빠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내가 두부를 정말 정말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맨날 맨날 두부먹는 1인 ㅋㅋ
    잘보고 갑니다.

    2009.03.31 08:02
  15.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산 갔다온뒤로 뻣었습니다..기분좋은 하루 보내세요

    2009.03.31 08:20
  16. Favicon of http://dogguli.net BlogIcon 도꾸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간단하면서 지대로인데요~
    저녁에 만들어봐야겠어요~
    아자아자~

    2009.03.31 14:45
  17. Favicon of http://azeizle.tistory.com BlogIcon 쭌's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맛난 떡뽁이가 한자리에 모였네요!~~
    아마도 구경갔으면 침을 한바가지 흘리고 다녔을것 같아요 ^^

    2009.03.31 16:16
  18. jang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리·레시피 관련해서 포탈검색해서 찾은 사전인데요... http://x-dic.com

    2009.03.31 20:36
  19. Favicon of http://www.hermes2.com BlogIcon replica hermes birkin bags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제시되는 방법이 항상 최적은 아니다.

    2013.02.26 12:17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09-29 04:54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