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밥도둑 간장게장은 만들어서 숙성을 시켜 먹는반찬이라면,
양념게장은 게무침이라 불릴수 있을정도로 만들어서 바로 먹을 수 있답니다.

맛짱네 가족들이 간장게장을 좋아하지만, 양념게장도 무지 좋아한다는~ㅋㅋㅋ
사실 먹는것을 좋아하는 맛짱네 가족들이라 웬만한 재료로 만들어 놓는것은 다 잘 먹는 답니다.
그래서 맛짱이 매일 신나게 만들고 있어요.



간장게장이 맛간장에 숙성되어 깊은 맛을 낸다면..
무쳐먹는 양념게장은 칼칼한 맛이나는 진한양념과 통통한 게살을 함께 먹는 맛이랍니다.

[참고] ♬ 밥도둑 간장게장 만들기와 짜지 않게 먹는방법

하지만,, 간장게장과 더불어 양념게장도 밥도둑이 틀림없어요.
왜냐!! 게다리 몇게 집어 먹고보면.. 밥한그릇이 사라지거던요~^^;;
이렇게 적으면서도.. 맛짱만 그러나? 하는 의문점이 생기기는 하네요~ㅋㅋㅋ

어찌까나.. 양념에 깊은 맛과 함께 먹는 양념무침게장을 정리하여 봅니다.
손님초대상에 올려 놓아도 좋은 반찬이니 참고하여 보세요.

◈ 맛깔스러운 매운 맛, 밥도둑 양념게장 ◈



살아서 퍼덕거리는 톱밥게를 구입하였어요.
싱싱한 재료를 보면.. 눈을 떼지 못할정도로 구입을 하고 싶은 충동이 일어납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면 다른일거리도 많은데 .. 요리재료를 들고 있다는..^^;
하여간에 지난번 간장게장에 이어 맛있는 양념게장을 만들려고 꽃게를 구입하여 왔어요.
  


영념에 무쳐 먹는 꽃게는 간장게장보다 번거롭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꽃게는 칫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깨끗이 씻어줍니다.

[참고]  ♬ [요리의 기초] 꽃게의 암·수 구분과 손질법 

* 꽃게는 지금부터 음력 사월초파일 전후까지가 제 철이지만..
가을에는 살이 오른 숫게가 먹을 만하고 봄에 산란기가 된 암게가 맛이 있답니다.




손질한 꽃게는 딱지를 열고
 
   

바람집을 떼어낸뒤에 칼끝을 이용하여 가로세로로 2등분씩 잘라 4토막으로 만들어주고,
꽃게을 가느다란 발은 끌을 조금씩 자르고 억센집게발은 칼등으로 두어번 두드려 대충 자른다.

 

[재료] 꽃게 4마리(1키로가 조금 넘는무)
[무침양념]간장 12~숟가락, 생강맛술 3숟가락, 물엿 4~5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반, 대파,
               생강즙 1숟가락, 고추가루 5~6숟가락, 후추가루약간, 참기름,소금

대파와 청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가늘게 채썰고, 참기름은 넉넉히 넣어준다.
양념을 섞고, 게딱지를 끍어서 무침양념에 넣어 함께 섞어준다.

* 게장의 단맛은 물엿이나 올리고당, 감초로 맛을 내고 꿀이나 설탕은 게와 상극이니 넣지 않는다.



토막을 낸 꽃게에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려 준뒤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마무리한다.



ㅎㅎ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꽃게무침이 완성이 되었답니다.
맛을 보아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 더 넣는다.

* 마무리는 소금으로 간을 하여야 게장과 양념의 어울림이 좋답니다.

아이가 왔다 갔다하며 냄새가 좋다고 얼른 밥먹자 하네요.



접시에 넉넉히 담고 통깨를 솔솔~^^
간은 그리 짜지 않는 정도라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 개인의 기호에 따라 짭쪼롬한 간을 원하면 무친양념을 만들때 간장의 양을 조금 늘려주거나
간을 마무리할때 소금의양을 늘린다.




손으로 꾹 눌러보니.. 게살이 쑥!
싱싱한 게살이 정말 많이 들었더군요.

먹음직한 양념게장을 입에 넣어 쪽! 손가락에 묻은양념도 쪽쪽~ㅋ
흐~ 아무리 생각을 해도 맛을 표현할 적당한 단어가 안 떠오릅니다.

일단 만들어서..함 드셔보세요. 직접 드셔보시면 맛짱이 왜이리 호들갑을 떠는지 이해를 하실것 같아요.^^;;



오동통 싱싱한 양념 꽃게장이랍니다.
칼칼한양념 게장은 만들어 바로 먹으면 삼삼하니 맛있고,
하루정도 있다가 먹으면 양념과 게장의 맛이 더 조화롭답니다.


남은 양념국물에 밥 비벼 먹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가 사라져도 모른답니당~ㅎㅎㅎ



칼칼하고 입에 착착붙는 꽃게양념무침!
손님상에 올려도 인기짱이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세트로 만들어 선물하기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울 님들도 참고하시어 즐거운 요리하시고,
밥도둑 양념게장의 참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스크랩을 하시려면--->♪ 맛깔스러운 매운 맛, 밥도둑 양념게장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leeesann.tistory.com BlogIcon pennpenn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제 집사람이 보면
    환장할 것입니다. 맛있어 보입니다.

    2009.10.15 09:52
  3. Favicon of http://www.semiye.com BlogIcon 세미예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양념게장이군요.
    밥도둑 또 닙십니다.
    잘보고 눈이 즐거워서 갑니다.
    고운 하루 되세요.

    2009.10.15 10:01
  4.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밥도둑이 아니구요 ㅎㅎ 맛짱님 요리 도둑입니다 ㅎㅎ냠냠!!!

    2009.10.15 11:31
  5. Favicon of http://blog.daum.net/teriouswoon BlogIcon 테리우스원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너무 환상적인 맛일것 같아요
    살이 탱글탱글 합니;다
    즐거운 시간으로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2009.10.15 12:24
  6. Favicon of http://blog.daum.net/kya921 BlogIcon 왕비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겠어요..쌀밥에 먹음 더 맛있겠는데요..
    오후 잘 보내세요~

    2009.10.15 12:30
  7. Favicon of http://blog.daum.net/gnathia BlogIcon 달려라꼴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밥도둑 양념게장...
    쪽쪽 빨아먹는 그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
    눈요기만으로도 입맛이 살아납니다. ^^

    2009.10.15 13:49
  8. Favicon of http://blog.daum.net/gnathia BlogIcon 달려라꼴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밥도둑 양념게장...
    쪽쪽 빨아먹는 그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
    눈요기만으로도 입맛이 살아납니다. ^^

    2009.10.15 13:49
  9. Favicon of http://blog.daum.net/okyhok BlogIcon 김윤희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모니...아버지... 어쩜 좋아요... 지금 입 안 가득 침이 고였습니다.... 맛짱언니 책임지세욧~~~
    포근한 밤 되세요~~~~~~~~~~

    2009.10.15 19:01
  10.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념게장.. 정말 .. 환장할 정도로 좋아하는데...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것들보다 훨씬 맛있어 보입니다...
    저녁때도 다가오고.. 먹고 싶어요.. ^^

    2009.10.16 16:57
  11. 방편주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양념게장!! 쩝쩝 입맛 다시고 갑니당..
    한번 도전 해봐야하 요리~~

    2009.10.17 15:12
  12. 별자리'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양념게장!!!!그림의떡이군요ㅜㅜ!!!정말그립다!

    2009.10.25 18:26
  13. 서진숙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장게장을 다르게 먹는 방법이 없을까요. 게장을 그냥 계속 먹으니 좀 질리네요.

    2009.10.26 16:45
  14. 아카바  수정/삭제  댓글쓰기

    콜~
    양념게장 완전 좋아하는 울 식구들이예용~~

    2012.01.26 21:48
  15. Favicon of http://oliver.is-a-nascarfan.com BlogIcon 레일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먹었습니다.

    2012.04.17 19:23
  16. Favicon of http://extratime.isa-geek.com BlogIcon 레일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먹었습니다.

    2012.04.20 23:52
  17. Favicon of http://apply.kicks-ass.net BlogIcon 라일라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유대인 음식만 먹습니다.

    2012.04.23 01:03
  18. Favicon of http://www.moto-discovery.com/web BlogIcon fog lights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 먹는 방법이 없을까요. 게장을 그냥 계속

    2012.05.24 21:19
  19. Favicon of http://walkfitplatinumreviews.blogspot.com/ BlogIcon walkfit platinums  수정/삭제  댓글쓰기

    없을까요. 게장을 그냥 계속 먹으니

    2012.07.10 20:24
  20. Favicon of http://seenitontvreviews.blogspot.com/2012/07/perfect-tortilla-reviews.html BlogIcon buy perfect tortilla reviews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나 시장에서 파는 것들보다 훨씬 맛있어

    2012.07.14 16:02
  21. Favicon of https://ddomuk.tistory.com BlogIcon 또먹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11.23 22:40

BLOG main image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본 블로그(matzzang.net)에 있는 모든 사진은 맛짱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입니다. 저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무단사용을 금지합니다. 문의: rainbow_21@hanmail.net
by 맛짱

공지사항

카테고리

즐거운 요리시간 (1990)
매일매일도시락 (56)
맛짱요리모음집 (24)
맛짱 이야기 (50)
즐거운 요리 (363)
행복한 요리 (348)
살림 이야기 (64)
멋있는 요리 (18)
맛있는 요리 (262)
폼나는 요리 (374)
체험단 & 리뷰 (245)
다이어트음식 (12)
사는 이야기 (152)

달력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1-18 10:36

♬맛짱의 즐거운 요리시간♬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맛짱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맛짱'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