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 휴일브런치, 견과류*블루베리*오렌지 3가지맛


핫케이크를 좋아하세요? 맛짱네는 아이가 좋아하여 가끔 만들어 먹는답니다.
마침 핫케이크가루가 있기도 하고, 오늘이 놀토라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으로 핫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어요.

일반적으로 만드는 그냥 밍숭맹숭한 핫케이크보다
집에 있는 호두, 해바라기씨와 블로베리, 오렌지를 넣어 토핑하여
맛과 영양이 핫케이크를 만들고 , 응용까지 해 보았답니다.

 
골라먹기도 좋은 영양만점 핫케이크 랍니다.
휴일 브런치로도 좋으니 참고하여 만들어 보세요.^^


◈ 골라먹는재비가 있는, 견과류*블루베리*오렌지 3가지맛 ◈

  

[재료] 핫케이크가루 500그램, 달걀 2개, 우유 270ml
          호두*해바라기씨, 블루베리, 오렌지, 갓김치, 베이컨


시판용 핫케이크가루의 레시피에 충실하게 반죽을 하였어요~ㅎㅎㅎ
우유와 달걀을 섞은뒤에 핫케이크가루를 넣어 잘 섞어준다.



덩어리가 없게 섞으면 핫케이크반죽이 완성입니다.

핫케이크반죽을 만들어 이대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을 총동원하여 맛을 내어 보았어요.
바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핫케이크랍니다.

 

견과류로는 호두와 해바라기씨를 준비하였고,



미국의 타임지에서 10 대 장수식품으로 선정된, 귀족의 과일이라 불리우는 블루베리,
새콤달콤한 오렌지를 잘라서 준비하였어요.

블루베리와 오렌지는 조린것이나 냉동과일이 아닌 생과일이예요.

오렌지야 쉽게 구할수 있는 것이고, 블루베리는 지금이 수확철이라 수확시기쯤해서 한달정도에만
생과일을 맛볼 수 있는 귀한 과일이지요. 수확을 한뒤에는 보관이 쉽지 않아 냉동을 하여 판매를 한답니다.
요즘 국내 블루베리 농가에서 수확이 한창이랍니다.

  

팬에 기름을 두루고 반죽을 한국자(or한수저)를 떠서 동그랗게 만든뒤에 준비한 고명을 얹어준다.



토핑은 만드는사람 마음대로~ㅎㅎㅎ

핫케이크를 익힐때는 아주약한불에서 은근히 익혀야 타지 않는답니다.



바닥이 노릇하게~, 아주 잘 익었답니다.



핫케이크가루 500그램을 반죽하였더니 온가족이 먹고도 남더라고요. 아주 푸짐합니다.^^



요렇게 이쁘게 담아 보았어요.

 
호두와 해바라기씨가 넉넉히 들어간 핫케이크입니다.
고소한 맛과 달콤한 맛이 일품이예요.

 ● 호두의 영양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가 다른 견과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식품이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 (참고 두드림)




미국의 타임지에서 10대 장수식품에서 선정된 블루베리,
면역력 및 기억력 강화와 눈의 건강에도 특히나 좋다고 하지요.



블루베리를 아주 넉넉히 넣어 만들었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는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시스템을 증진하는 산화 방지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보라색 색소(안토시아닌)는 지방질을 잘 흡수하고 혈관안의 노폐물을 용해, 배설시키는
  성질이 있어서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의 색소가 ‘물체가 보인다’고 느끼게 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작용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여 시력을 좋게 해줍니다.
  블루베리의 높은 항산화 능력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참고, 두드림)




새콤달콤한 오렌지도 넉넉히 넣었더니 정말 이쁘네요.

새콤달콤한 과일오렌지는 이제는 우리 생활에 아주 익숙한 과일이 되었지요.
예전에는 정말 귀한 것이였는데 말이죠~ㅎㅎㅎ



오렌지는 비타민 c 의 대표 과일이기도 하면 감기예방은 물론 피로를 푸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이렇게 담아 놓으니 그럴싸하네요.

요거이 각기 다른맛이 나는 핫케이크에요.
이웃님에게는 어떤것을 드릴까요? 골라만 보세요~ㅎㅎㅎ

아래는 늘 그렇지만, 고정관념을 벗어난 생각으로 응용하여 본것이예요.
그이름하여 베이컨 갓김치 핫케이크라고나 할까요? ㅎㅎㅎ



남은 반죽으로는 팬에 반죽을 올린뒤에 베이컨과 갓김치를 얹어 보았어요.

* 베이컨은 잘게 잘라 종이타올로 수분을 제거, 갓김치는 물에 헹구어 잘게 자른뒤에 종이타올을 이용하여
수분을 제거한뒤에 올려주면 된다.(넉넉히 넣어면 더 맛있어요.)




은근한 불에서 익히고 핫케이크 반죽에 구멍이 뚤리면 뒤집어서 익히면 된다.

무슨맛이 날까요? 알아 맞춰보세요.



뚝 잘라 맛을 보니 달콤한 핫케이크위에 짭쪼롬한 갓김치와 베이컨이 이렇게 잘 어울릴수가 없더군요.
보기에는 녹두전? 같은 모양을 하고 있지만! 먹을때 아삭하게 씹히는 갓김치가 조화롭고, 베이컨이 그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각각의 재료를 보면 너무나 다른것 같지만 서로가 서로의 맛을 잘 받쳐주네요.

다음에는 조금 더 많은 양을 넣어 보려고 해요. ^^

이렇게 하여 여러가지를 응용하여 견과류 * 블루베리 * 오렌지 핫케이크,
또 갓김치 베이컨 핫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웃님들! 어떤것을 드실지 고르셨나요?

아웅~~ 아직 생각중이시라고요?? ㅎㅎ
생각하시는 동안 갓김치 베이컨 핫케이크는 맛짱이 다 묵었고요~^^;;



나머지까지 싹 해치울까봐.. 먹기전에 골고루 담아 놓았습니다.

이웃님들 너무 많이 생각지 마시고 맛 좀 보세요.
맛짱은 가서 커피 한잔 끓여올께요~^^

* 스크랩을 하시려면 -->♬ 휴일브런치, 견과류*블루베리*오렌지 3가지맛

    
▲ 치즈오믈렛          ▲ 누룽지 간식 外 3    ▲ 떡비빔 라면            ▲ 고구마스틱빵    ▲ 고구마그라탕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