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한끼 식사로도 든든, 당면 떡볶이

맛짱 2016. 2. 26. 09:17

명절때 남은 떡이 있어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떡국용 떡으로 만든 당면 떡볶이. ㅎㅎ

당면 이외에 양배추와 양파도 넉넉히 넣었지만,

당면을 맛나게 먹었기에 .. 떡볶이라는 이름 앞에 당면을 붙여 포스팅을 합니다.





온 가족이 모여 먹으면 더 맛있는 떡볶이. 한끼 식사로도 든든하답니다. ^^



[참고]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무/무와 무청 시래기요리모음

[참고]  건강 도우미 호박(단호박*늙은호박*애호박)/호박요리모음

 

19.방학특집요리모음1-떡볶이레시피*튀김*간식류 모음

20.방학특집 2 -각종 돈가스 만드는 법*커틀릿 레시피 모음집

 


한끼 식사로도 든든, 당면 떡볶이 ◈



[재료] 떡 400그램, 삶은 당면(삶기전 한줌반), 매운 당면 어묵 5개, 양배추 손바닥만한 크기5장,

양파 큰것 1개, 매운고추가루 2숟가락, 설탕 1~2숟가락, 멸치다시물 5컵, 생젓, 대파 2대.


팬에 떡국용떡, 매운당면어묵, 삶은당면, 양배추, 양파를 넣었습니다.



고추장 없이 고추가루와 설탕을 넣었구요~!

물은 멸치 육수를 넣었는데요. 없으면 .. 그냥 물에 생젓 두어 숟가락 넣고 조리를 하시면 됩니다.

대파도 넉넉히..



잘 섞은후에 그대로 가열을 합니다.



끓을 때 간을 보아 싱거우면 소금이나 간장을 넣고, 단 맛은 설탕으로 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고추장을 넣을때는 조청을 넣어 단맛을 내고,

고추가루로 양념을 할때는 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데요.. 요래 조리를 하는것이 깔끔한 맛이 난답니다.


국물이 잘박하게 적당히 끓으면 완성입니다.



앞접시 두고.. 적당히 떠 드시면 되는데요.

사진만 찍고 그냥 먹었네요~ㅎㅎ



잘 익은 당면.. 야들야들 ..매콤매콤 후르륵!!

부드럽게 잘 넘어 가는 것이 .. 당면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야들야들.. 생선살의 함량이 많은 어묵입니다.

매운 어묵인데..고추가루의 매운맛에 가려져서 매콤한 맛이 느껴지지 않습니다.ㅎㅎ

걍~! 간이 잘 배인 맛있는 어묵입니다.



요래 잡고 후르륵! ^^



쫄깃한 쌀떡.. 먹으면서 든든해 지네요.



오늘은 한젓가락 샷이 많치요.. ? ㅎㅎ

요래 먹으면서 한장더 한장더.. 하면서 찍었네요.



좀더 고소한 별미를 드시고 싶을때는 치즈를~!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서 치즈가 녹을때까지 두었다가 먹었습니다.



완전 고소고소.. 치즈의 고소한 맛이 곁들여지니.. 또 다른 별미가 됩니다.



이렇게 큰 팬에 잔득! 처음 만들때는 많은 양이 아니였는데.. 이것저것 넣다보니 양이 꽤 많아 졌습니다.

떡볶이로 한끼를.. 식사대신 잘 먹었답니다. ^^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참고]♪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