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음식

♪ 맛있는 다이어트?! 블루베리소스 닭가슴살 샐러드


갑자기 내린 폭우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걱정입니다.
앞으로 비소식이 더 있으니.. 소강상태일때..대비하시고 더이상 피해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하며,
오늘의 맛있는 포스팅 들어갑니다.

여름이 되니.. 살찐것이 부담이 되는 요즘이예요. 조금만 움직여도 헉헉~^^;;
배둘레햄이 여간 신경이 쓰이는것이 아니네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딸아이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챙겨먹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맛있는 다이어트를 할까?하는생각에..맛난 다이어트요리를 만들고 있어요.


맛있는 다이어트 샐러드! 상큼한 블루베리소스로 만든, 든든한 닭가슴살 샐러드랍니다.

오늘은 포스팅전에 창업에 도움이 되는 외식창업정보 적어봅니다.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게 소스 잖아요?  그 소스의 비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생겼어요.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능장 명장분들을 초대해서 "국가 지정 조리명장,기능장 직강으로
특급 비법소스 마스터 과정5기"을 8월 26일 개강이니 이전에 서둘러 신청을 하셔야 할것 같아요.
이상정 국가조리명장,문문술 국가조리명장, 이하연 김치협회장 등  내놔라 하는 명인들이
모여서 강의 하는 소스 아카데미를 진행합니다. 앞에 있던 비법소스 과정이 좋은 결과와 호평을
중심으로 아주 단단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답니다. 음식집창업에 필요한소스만 엄선하여
알려준다고 하니,창업네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둘러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클릭!! )


◈ 맛있는 다이어트?! 상큼한 블루베리 소스 닭가슴살 샐러드 ◈



[재료] 양상추3~4잎, 양파 1개, 방울토마토 13개, 미니 파프리카 3개, 바나나 2개, 블루베리 약간,
          블루베리 소스 (블루베리 3분의 2컵, 단맛은 취향대로 꿀 첨가), 올리브오일 1숟가락,
          발사믹 소스 2숟가락


야채는 집에 있는것을 총출동~ㅎㅎㅎ

양파는 얇게 저며서 찬물에 담구어 흔들어 물기를 제거한다.
미니파프리카는 동그랗게 먹기 좋게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바나나는 방울토마토와 비슷한 크기고, 보라빛양상추는 채를 썬다.

이 외에 다른 채소를 이용하도 무관해요.

 

양상추는 손으로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처럼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훈제 닭가슴살은 먹기좋은 크기로 저며서 썬다.

* 샐러드 맛을 내는 데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 .. 준비한 채소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랍니다.



이렇게하면.. 샐러드에 쓰일 채소준비가 다 된거고요~



접시에 보기좋게 올리고 블루베리도 몇알~ㅎㅎ
훈제 닭가슴살도 올려 주었어요.

색도 화려하지요? 이대로 먹어도 괜찮을것 같은데..
맛짱은 특별한 소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소스의 주인공은 블루베리랍니다.
생과가 나오는 요즘.. 잠시 호강할 수 있는 짧은 시기지요.

날이면 날마다 나오는 블루베리가 아니기에~
큰맘먹고 건강한 블루베리 소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흐르는 물에 흔들어 씻은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믹서에 갈아주세요. 그럼 다 된것고요~

여기에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을 꿀을 약각 첨가하시고,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소스를 넣어서 섞어주면  완성!

* 발사믹소스를 대신하여..양을 조금 줄이고 발사믹 식초를 넣어도 되고,
블루베리 소스를 샐러드 위에 따로 뿌려 주어도 좋답니다.



준비한 샐러드에 블루베리소스를 뿌려주면 끝!

* 블루베리소스나 발사믹 소스중 하나만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소스는 .. 되직한 정도예요.
샐러드를 드시기전에 뿌려 드시면 된답니다.



요래~ㅎㅎㅎ

쭈욱욱~~ ^^



샐러드의 색감도 좋고 ..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그럼 블루베리가 없어서 못만들겟다 하시는분! 그건 아니죵~ㅎㅎㅎ 이도 저도 없다 하시는분은..
올리브유에 다진양파와 레몬즙이나 식초를 넣어 잘 섞어서 뿌리면 되요.



드실때는 비벼먹는 것이 아니고, 찍어 먹는 샐러드랍니다.

싱싱한 샐러드를 위에 샐러드위에뿌려진 소스와 함께먹는..
샐러드와 소스의 동등한 위치에 있고요.버무려 먹는 샐러드와는 조금 다른~~ㅎ??
무슨말씀인지 아시죵? ^^

요즘 맛짱네 아이와 둘이서 다이어트 한다고 샐러드를 많이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색다르게..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소스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가급적이면.. 재료의 맛을 살리면서..맛을 느낄수 있게.. 맛나게~
아무리 다이어트라고 해서 맛없는 것을 먹기에는 너무 억울하잔아요~^^;;

이렇게 한접시씩 먹고나면 속이 든든해요.
블루베리소스와 어우러진 채소를 먹으면.. 웬지 촉촉해지는 느낌이고요.
훈제닭가슴살이 들어가 채소만 먹었을때의 허전함이 느껴지지 않는답니다.

더우기... 더우여름 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드니 금상첨화 아니겠어요?
이웃님들도 참고하시고...다이어트! 이제 맛있게? 하세요~^^
 

'이 포스팅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서 지원하였습니다.'

 
★ 스크랩을 하시려면 --->♪ 맛있는 다이어트?! 블루베리소스 닭가슴살 샐러드

[참고] ♬ 닭* 닭가슴살로 만든 간식및 요리모음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주세요.


 

  • Favicon of http://www.worldwatchesale.me.uk/ BlogIcon rolex replicas 2012.11.09 18:42

    습니다.There are a lot of exceptional the Swiss made image watch brands in the extensive. Almost undiminished of the popular watch brands are made by Swiss people.

  • Favicon of http://www.khomaytinhbang.com/onda-v701-1025189.html BlogIcon Onda-V701 2012.12.22 13:11

    한국은 여기에 사람들이 아주 친절 없습니다 아름다운 나라 중 하나입니다. 전통 요리와 혁신적인 기술 제품과 인기 한국어, 1 블로그와 의미를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www206.litado.edu.vn/2012/11/07/cach-tang-chieu-cao-ly-tuong-cho-be-tha.. BlogIcon cach tang chieu cao 2012.12.23 06:53

    내용에 아주 구성 요소입니다. 난 단지 내가 실제로 즐길 계정을 귀하의 웹 로그 게시물을 취득 것이라고 주장하고 귀하의 사이트에와 재산 자본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