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요리/행복한 간식

♪ 간단하고 든든한 브런치, 치즈오믈렛


휴일은 즐겁게 보내셨나요? 맛짱은 주말에 때아닌 대청소를 하느라.. 중노동을 하였답니다.
그랬더니 아침에는 .. 온몸이 녹쩍찌근 하여 일어나기가 힘들더군요.
이불속에서 꼼지락하다가.. 늦게서야 부시시 일어났답니다.

맛짱은 아무리 힘들어도 세끼를 다 먹는데 오늘은 아침에 영 입맛이~ㅎㅎ
그래도 건너 뛸수는 없고.. 아이의 의견을 따라  선물들어 온 치즈케익과 함께 먹을
조리도 간단하고 먹으면 든든한 달걀 치즈오믈렛만들었답니다.



요거이 커피 한잔 곁들이니 속이 든든~ㅎㅎㅎ
간단히 아점을 해결하였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좋으니 참고하여 보세요.


◈ 든든한 브런치or간식, 치즈오믈렛 ◈
 


[재료] 달걀 2개, 생크림 1숟가락(or 우유), 소금, 후추가루 약간씩, 포도씨유

오믈렛의 재료에 양은 1인분기준이랍니다.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풀어준뒤에 생크림, 후추가루와 소금을 넣어서 잘 섞어준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구어지면 달걀을 넣은뒤에 젓가락을 이용하여 저어서 익혀주고,
반정도 익었을때 치즈를 접어서 가운데다 넣은뒤에 팬의 가장자리쪽으로 몰아서 타원형 모양의
오믈렛을 만들어 준다.



ㅋ 오랜만에 만들어 보니 노양이 제대로 안만들어 지네요.
사진을 보니 옆구리도 터지공~ㅎㅎㅎ

요거이 양식실기시험 연습할때 무지 여러번 하였던 것인데...
오래되니 감이 떨어지기는 하네요~^^;;



접시에 골든키위와 치즈케잌을 함께 담았어요.
요거이 일인분입니다.

아이들은 우유나 쥬스와 함께!
맛짱은 커피와 함께 뚝딱 먹었답니다.



포크를  이용하여 반으로 자르면 치즈가 녹아서 흘러 내려요~ㅎㅎ
치즈의 고소함과 달걀을 부드러움이 환상입니다.

새콤달콤한 골든키위와 함께 마시는 블랙커피는 입맛을 갈끔하게 정리를 하여 주네요.



재료도 초간단이지만.. 제법 폼나는 브런치(아점)예요.
든든한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스크랩을 하시려면---> 간단하고 든든한 브런치, 치즈오믈렛


  
▲ 스페니시 오믈렛                   ▲ 부드러운스플레오믈렛            ▲ 입에서 살살 녹는 머랭쿠키


 ▲ 달걀샌드위치     ▲ 달걀 말이밥        ▲ 달걀 밥말이       ▲ 달걀부추볶음밥    ▲ 오븐에 달걀굽기



맛짱의 요리가 마음에 들면  마음에 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